SERVICES

주요업무 소개

사진
사진

중소기업이 왜 자문로펌이 필요할까요?

대기업과 달리 사내변호사나 법률자문사가 없는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법률 Risk 관리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중소기업의 여건상 당장 표시가 나지 않는 법률자문에 비용을 투자하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계약서 한 줄로도 회사 전체가 흔들릴 수 있는 중소기업이야 말로 법률자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일단 문제가 발생하면 그로 인하여 부담하게 될 비용은 중소기업으로서는 감당하기 힘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의 사정을 잘 알고 신뢰할 수 있는 자문로펌을 사전에 선정하여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이러한 위험을 적은 비용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01
첫째, 필요할 때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변호사가 되어 드립니다.

회사의 운명을 결정하게 될 중요한 계약을 체결할 때, 예상치 못한 클레임으로 난처한 상황에 놓였을 때, 감당할 수 없는 부채로 인하여 기업회생신청의 기로에 놓였을 때와 같은 중요한 순간은 물론 기업을 운영하다 보면 발생하게 되는 작은 법률문제들도 필요한 순간 담당변호사에게 편안하게 물어 볼 수 있습니다.

02
둘째, 로펌 고우는 법률 Risk를 사전에 최소화하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로펌 고우는 자체개발한 ‘중소기업 법률 Risk check list’를 통하여 계약서 관리 체계 및 내용, 영업비밀관리, 대표이사 인장관리 절차, 노사관리 등 전반적인 법률 Risk 검토를 시작으로 고유의 know-how를 통하여 최적의 Risk management solution을 제공합니다.

03
셋째, 로펌 고우는 자문기업의 현장부터 파악합니다.

로펌 고우는 사무실에서 서류만 보고 기업을 이해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직접 기업현장을 방문하여 자문기업의 현황을 눈으로 익히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로펌 고우는 기업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하여 로펌으로서는 유일하게 중소기업상품박람회인 G-FAIR에 참가하여 법률상담과 자문을 하였고, 대한상공회의소 포럼에도 참가한 바가 있습니다.

04
넷째,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펌 고우의 변호사들은 다양한 중소기업을 자문한 경험을 통하여 중소기업 자문에 관한 전문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로펌 고우의 고윤기, 김대호 변호사는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여 “중소기업 CEO가 꼭 알아야 할 법률이야기”를 출간하여 많은 호응을 얻은 바도 있습니다. 책에는 담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에서는 더욱 최적의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드릴 것입니다.